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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성, 다양한 기능, 차별화된 서비스, 확장성

대량문자발송용 웹 솔루션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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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알림톡이란?

카카오 알림톡은 기업고객이 기존 문자메시지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카카오톡 이용자에게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발송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입니다. 기존 문자메시지 대비 최대 75%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알림톡

비즈메시지 API

- 카카오톡 비즈메시지(알림톡, 친구톡) 자동발송화 가능
- 옐로아이디의 1:1 채팅기능을 통해 카카오톡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사용 가능
- 정형화된 답변사항은 자동응답 가능(고객센터 전화번호, 위치, 영업시간 등)

만약 카카오톡으로 광고를 보내려면, 사전 동의를 얻는 친구톡을 이용하세요!


알림톡과 친구톡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API를 통해 발송할 수 있는 메시지 상품에는 크게 아래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둘 모두 카카오톡 채널을 발신자로 하여 카카오톡 이용자에게 메시지를 보내게 됩니다만 발송 대상 및 발송 내용에 관한 정책상의 차이가 있습니다. 친구톡으로 광고메시지를 발송하기 위해서는 친구추가가 필요하며, 이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카카오톡 알림톡입니다.

- 카카오톡 알림톡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이용자에게도 발송이 가능합니다. 단, 메시지 내용은 정통망법 관련 한국인터넷진흥원 가이드상 ‘광고성 정보의 예외’ 중 이용자 보호 차원에서 서비스에 적합하다고 보는 일부에 한합니다. 주문/예약 확인, 결제 내역, 배송 현황 메시지 등이 이에 해당하 며 구독자 대상의 뉴스레터나 일방적인 공지문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발송 수요에는 수신자가 카카 오톡 채널를 추가하도록 안내하여 친구톡으로 발송하는 방법을 권합니다.)

- 카카오톡 친구톡

수신자 입장에서는 일반적인 카카오톡 채널의 단체메시지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채널을 맺은 이용자 대상으로만 메시지 발송이 가능한 대신, 광고성 메시지도 발송 가능합니다. (서비스 정책상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사용자 대상으로만 광고성 메시지 발송이 가능합니다.) 광고성 메시지 발송이 가능한 만큼 정통망법에 의거 광고성 정보 전송시 명시사항 표시가 필요합니다. 아울러 야간 발송이 제한됩니다.


누구에게, 왜 필요할까요?

- 기존 기업문자 서비스 사용료 부담이 큰 사업자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API를 이용하면 기존 LMS/MMS와 대동소이한 분량과 형식의 메시지를 더 저렴한 가격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카카오 인증마크(알림톡), 메시지 하단의 버튼 링크 등 기존 문자사서함과는 차별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더 이용자 친화적인 카카오톡 환경에서 여러분의 고객이 메시지를 수신할 수 있게끔 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을 고객과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사용하려는 사업자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API는 카카오톡 채널 기반의 메시지 상품입니다. 귀사 브랜드의 카카오톡 채널을 현재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API 사용을 위해서 신규 개설이 필요합니다. 카카오톡 채널의 1:1 채팅 기능, 자동응답 기능 등 다양한 소통 기능을 비즈메시지 API와 조합함으로써 2016년 2월 기준 국내 활성 사용자 4,006만 명의 카카오톡을 강력한 대고객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 개별 고객에게 개인화된 메시지를 자동 발송하고자 하는 카카오톡 채널 운영사

카카오톡 채널은 단체, 그룹별 또는 개별 메시지를 관리자화면에서 수동으로 발송하는 반면,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API는 고객사의 CRM, 커머스, 물류 시스템과 연동하여 개별 고객에게 타겟 발송이 가능하도록 구현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정 수준 이상의 친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시스템으로 체계적 고객관리를 추구하는 고객사의 경우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API를 활용하는 것이 보다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