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즈(axiz) 그룹웨어(이하 '엑시즈')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및 항목)
① 엑시즈는 사용자가 소속된 회사의 업무처리를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② 엑시즈가 모바일앱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은 사용자 휴대폰번호를 이용해서 실제 회사의 구성원인지 확인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① 엑시즈앱은 소속된 회사의 실제 구성원만 사용가능 합니다.
② 처음 설치 후 사용자의 휴대폰 번호를 소속된 회사의 엑시즈 서버로 전송하여 사용가능여부를 판단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엑시즈는 사용자가 소속된 회사의 규정에 따라 보유하고 이를 이용합니다.
보유근거 : 정보주체 동의
관련법령 : 정보주체 동의
제4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엑시즈는 사용자의 동의 없이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엑시즈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엑시즈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엑시즈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파기방법
가. 엑시즈앱 삭제시 휴대폰에 저장된 정보 자동 삭제
나.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다. 종이(서면)에 작성·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
제6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는 엑시즈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엑시즈는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엑시즈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엑시즈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엑시즈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엑시즈는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① 엑시즈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② 정보주체께서는 엑시즈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정보주체가 소속된 조직체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제10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②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③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④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년 9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